간단한 용어 정리
2021. 6. 10. 23:46
728x90
class : template for objects
- 프로그래밍 순서:
1. namespace안에 class 생성
2. class 안에 객체 생성 (클래스명 객체명 = new 클래스명();)
3. 객체명 뒤에 dot syntax(.) 사용해서 field에 접근 (ex: obj.Color 등)
- 속성(field) : variables inside a class
- 메소드 : a block of code which only runs when it is called.
- 메소드에 매개변수(parameter)를 전달하면 메소드가 행당되는 함수들을 실행시킴.
- 메소드 사용 목적 : 코드 재사용하기 (1번 정의해두고 여러번 사용해서 코드 가독성 높임) - 구조체 : set initial values for fields and objects
- 구조체 사용 목적 : 코드 길이를 줄여서 코드 가독성 높임 - 인스턴스 : class 안에서 생성된 객체 (object)
- static 변수 : class 안에서만 사용되는 변수
728x90
'C# > C# 문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료형 (Data Type) (0) | 2021.06.13 |
---|---|
표준 입력 (0) | 2021.06.13 |
박싱/언박싱 (0) | 2021.06.13 |
C# 개요 (0) | 2021.06.11 |
.Net Framework (0) | 2021.06.11 |